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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작업치료

아동의 기술, 작업과 문화적.사회적.물리적환경-5

by 땡이2 2023. 10. 15.

상호 작용과 사회적 관계 

초기 아동기에는 상호 작 용과 놀이의 중요도가 동일하게 증가한다. 

아이들은 사회적이 되고 각각그들 스스로 정체감을 형성한다 (부모로부터 독립해서). 에릭슨은 초기 아동기의 첫 번째 심리사회적 단계는 의심과 수치심 대 자율성 이라고 정의했다.

 

2~4세 심리사회적 발전은 자율성 이 지배한다. 아이들은 개인적 결정을 하는 데 신중 하다. 환경 안에서 신뢰와 언어의 발달은 자신을 조 절할 것이고 아이의 자율본성을 강하게 할 것이다.

 

자기관리에서 독립성을 촉진하고 어떻게 조절하 는지 아동의 신체에서 발견할 수 있다. 독립적인 활 동의 성공은 자신감과 자기조절 느낌을 서서히 심어 주는 것이다. 그러나 자율성의 부정적 측면은 의심 과 수치심(버릇없음)이다. 아이들이 독립적으로 활동 하고 어떤 잘못된 점을 말할 때 이러한 느낌을 받는 다. 아이들은 어른들이 인정하는 독립적인 활동을 배우는 것을 필요로 한다.


에릭슨은 죄의식 대 주도성의 기간을 초기 아동 기의 후반 부분이라고 묘사했다. 아이들은 독립적인 활동을 위한 책임감을 느끼고 독립적 활동의 시작 사이에서 균형을 이루는 것을 필요로 한다. 4, 5세 아이들은 새로운 활동을 발견하고 주변 환경을 탐험 한다. 그들은 주변 환경에 대해 배우는 즐거움과 탐 구를 위한 기회를 얻기 위해 새로운 경험을 찾는다.

 

만약 아이들이 성공적이고 유익하며 부모가 인정하 는 활동을 경험하는 것을 배우면 주도적인 감각이 발달한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질문과 이유, 문제 해 결점을 찾는 것을 배운다.

 

어른과 아이의 관계, 그리고 일찍 경험하는 것 또 한 나중에 교우 관계에 영향을 미친다. 연구에 따르 면 아이의 애착은 어머니의 애정 비율이 보육원 환경에서의 다른 아이들보다 더 민감한 경향이 있다. 그들은 또한 호기심이 강하고 뛰어나다. 또래와 노는 것은 아이들을 위한 사회와 인지 능력 발달에 중요한 수단이 된다. 자율성의 발달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위한 기초를 제공한다. 현재 어린아이들의 주변 탐구는 그들의 감각뿐만 아니라 생각과 추리에 의해서도 나타난다. 놀이는 현실적 기초가 될 뿐만 아니라 주로 공상, 바람그리고 역할놀이를 포함한다. 

 

 

 

배경들

문화와 사회적 배경

어린이들의 사회적 역할은 문화들을 뛰어넘어 변화한다. 미국에서는 동료들과의 상 호 작용 중요성이 어린 나이에 강조되곤 한다. 대부 분의 미국 아이들은 3세 정도에 또래들(같은 연령 집단)과 상호 영향이 이루어지기 시작한다. 같은 나이 또래들은 초등학교와 10대의 우세적인 사회생활을 통해서 중요성이 증가하게 된다.

 

미국을 비롯한 세계 여러 곳에서 아이들은 그룹화되어 있다. 이 시기에 그룹화는 놀이에 대한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지도 모르지만, 한편으로 나이가 많은 아이들이 나이 적은 아이들을 가르치고 교육할 기회를 줄이게 된다. 나이가 적은 아이들은 나이 많은 아이들을 모방 할 기회가 더 적어진다.

 

아이들은 다른 연령대의 사 람들과 상호 작용한다. 예를 들면 마야족 공동체에 서는 아이들이 형제들과 넓은 범위의 연령대 의 다른 젊은 친척들과 대부분의 시간을 보낸다. 폴리네시아에서, 아이들은 확대 가 족을 포함하여 가족과 함께 지낸다. 그들은 on the edge를 하면서 놀이에 참여할 수 있을 때까지 지켜 보다가 혼합된 그룹에 사회적으로 참여한다.

 

멕시코 가족들은 결음마하는 아이들과 다양한 연령의 아이 들과 놀아 준다. 그들은 종종더 나이가 많은 형제 들과 논다. 이 영속적이고 사회적인 조직이 남아 서 존재하기 위해선 성인이 가르치고, 아이들을 훈련시킨다.


아이들이 여러 연령을 거치며 여러 날을 함께 보낼 때, 그들은 나이가 많은 아이들과 성인들로부터 많이 모방하고 배울 기회를 얻는다. 교우관계는 가 족과 다양한 연령대의 친구들과의 관계들이 변하면 서 발전한다. 나이가 바뀌면서 아이들의 상호 작용 은 나이가 어린이들을 가르치고 교육할 수 있고 나이가 많은 아이들을 모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대조적으로, 미국 육아 센터와 유아원에서는 나 이에 기준을 두어 grouping을 사용하였으나 나이가 적은(많은) 아이들로부터 배울 기회가 줄어들었다.

 

아주 오래전, 마야족 아이들은 그들 부모의 작업 활동 범위 내에서 놀았다.
예를 들면, 아이들은 어머니가 빨래를 할 때 도와주면서 놀이 활돌을 한다. 마야족 문화에서 아이의 놀이는 일과 활동하는동안 일어나는광범위한 테두리 내에서 정해졌으므로 명확하게 조성되지 않았다.

 

 

물리적 환경

5세까지, 아이의 옥의 환경이 집과 유 아 센터의 주변 지역 이상으로 넓어진다. 여러 옥외 환경은 아이들의 마구잡이 놀이 공간을 제공하고, 넓어진 사회적 환경과 물리적 환경들은 아이에게 목 적을 이루도록 기술을 배우는 데 새로운 기회를 준 다. 비록 어른의 감독이 필요할지라도 이러한 전체 지역은 아이들의 운동장이 될 것이다.


또한 새로운 실내 환경의 이용으로도 기대할 수 있다. 유아원 교실은 대체로 다른 타입의 활동(예: 이 야기, 놀이, 게임 등 예술을 창조하는 것)을 위해 센터를 가지고 있다. 추가로, 공동체 그룹들은 자주 아이가 여러 가지 실내 활동을 할 수 있도록(예: 유아원 체조, 구조화된 놀이 프로그램 구성) 보조해 준다.


넓어진 환경은 아이들에게 새로운 공간을 제한하여 집에서 놀이 기술을 적응하여 배울 수 있도록 기 회를 제공한다. 예를 들면, 집에서 아이들이 계단을 &르고 내려오며, 공원에서 6피트 사다리에 오르는 것과 내려오는 것을 배운다.